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

제주 서귀포의 만두 맛집은 천일만두 입니다!

by 한다니 2021. 10. 19.
728x90

안녕하세요, 한다니입니다 :D

 

 

오늘은 제주 서귀포시에서 유명한 천일만두 후기입니다.

 

매일 먹는 것만 올리네요 ㅎㅎㅎㅎ

 

 

 

 

 

천일만두는 서귀포 원도심에 있습니다.

 

아랑조을거리 입구 바로 옆이에요.

 

서귀포 아랑조을거리에는 맛집이 많습니다.

 

아랑조을거리란? 

 

아랑. 알아두면

조을. 좋은

거리. 거리입니다 ㅎㅎ

 

알아두면 좋은 거리 = 아랑조을거리

 

너무 귀엽죠?ㅎㅎㅎㅎ

 

간판을 잘 보시면

 

만두 점문점....전문점이 아니라 점문점이라고 쓰여있습니다 ㅎㅎ

 

연락처가 064-733-9799 네요.

 

영업하는지 안 하는지 전화번호 보시고 꼭 전화해보고 가세요~!

 

 

 

 

천일만두의 사장님과 주방장님은 중국인? 화교? 아무튼 한국인은 아닙니다.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죠.

 

메뉴를 보시면 유명한 것이 만두인데요.

 

그중에서도 군만두,

 

역시 그중에서도 고기만두가 당연 1등입니다!

 

 

 

 

 

천일만두는 관광객도 많이 가지만

 

서귀포에 살고 있는 중국인들도 많이 갑니다.

 

 

 

 

 

 

 

 

가게 내부는 테이블 6개 정도였는데요.

 

작년?부터 유명세를 타면서 그 옆에 가게까지 확장하셨네요.

 

 

 

 

 

 

여기가 확장한 가게입니다.

 

4인 테이블이 6개나 되네요!!

 

가게 내부는 깨끗했습니다.

 

 

 

 

 

 

주방은 이렇게 오픈형 주방입니다. 믿을 수 있는 오픈형 주방.

 

조리는 두 분이서 하셨고 한분은 홀을 보셨어요.

 

홀을 보시는 분은 한국말이 많이 서투셔서 제일 안쪽에 계신 사장님이 한국말을 잘하십니다.

 

직원들끼린 중국어로 대화하셨어요!

 

만두 점문점 답죠?ㅎㅎ

 

 

 

 

시국이 시국인지라 포장해와서 집에서 먹었습니다.

 

고기 군만두, 부추 군만두, 볶음밥, 꽃핀가지 입니다 ㅎㅎ

 

 

 

 

 

먼저 꽃핀가지.

 

와이프가 가지 튀김이 먹고 싶다고 해서 주문해왔는데요.

 

요건 기대 이하였습니다 ㅎㅎ

 

두툼하게 썬 가지의 반을 갈라 그 안에 고기소를 채워서 한번 튀겨낸뒤

 

소스에 한 번 더 볶아냈는데요.

 

바삭한 맛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중국식 소스 맛은 괜찮았고요 ^^

 

 

 

 

 

 

이건 볶음밥인데요.

 

탄수화물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이런 건 못 참 그등여!!

 

볶음밥은 아주 맛있었네요.

 

계란과 당근, 양파, 스팸? 같은 햄이 들어가서 볶아져 나왔습니다.

 

천일만두 볶음밥, 이거 맛있어요!

 

 

 

 

 

천일만두의 고기 군만두나 부추 군만두는 비주얼은 똑같습니다.

 

만두소가 달라요!

 

 

 

 

 

 

 

만두는 기본적으로 찐만두이고요.

 

이걸 센 불에 올린 프라이팬에 만두를 넣고 녹말물을 부어서

 

만두 아랫면을 바삭하게 익혀낸게 군만두입니다.

 

부추 만두는 식탐 때문에 시켜봤는데요.

 

군만두에 못지않게 육즙 가득하지만 중국식 특유의 향이 느껴져서

 

저희는 고기 군만두를 더 사랑하기로 했습니다.

 

 

고기 군만두는 자세한 설명을 생략할게요!!!

 

 

 

 

 

중국음식에 칭따오가 빠질 순 없죠?

 

오늘은 무알콜 맥주로 기분만 내봤습니다 ㅎㅎ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천일만두는 포장보다는 가게에서 먹는 게 진리입니다!

 

포장해 오다 보면 식는 것도 그렇고

 

바삭함이 없어지고 눅눅함이 남습니다.

 

 

아, 과거의 경험에서...

.

군만두 포장용기가 스티로폼인데요.

 

군만두가 막 구워져 나오면 엄청 뜨겁잖아요.

 

근데 그건 스티로폼에 담아서 주니까

 

집에 와서 보니 스티로폼이 녹아서 군만두에 들러붙어버려서 그대로 다 버린 기억이 있네요...

 

 

천일만두 군만두 고기만두는 꼭 가게에서 드시는 걸로!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