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전체 글104

2022년 하반기 적용 건설업 정부 노임단가 - 건설업 임금실태 조사 보고서 안녕하세요, 한다니입니다. 2022년 하반기에 적용되는 건설업 정부 노임단가가 지난 8월말에 고시되었는데 소개가 늦었습니다. 건설업 노임단가는 대한건설협회에서 조사하고 발표합니다. 노임단가는 국가, 지방자치단체와 계약할 때 시중임금 적용 근거로 사용하고 있으니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조사 보고서 세부내용 확인하실 분은 첨부파일로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고요. 그럼 이제 직종별 노임단가 소개해드릴게요. 공 표 일 번 호 직 종 명 2022.9.1 2022.1.1 2021.9.1 2021.1.1 1001 작업반장 191,344 189,313 182,544 180,013 1002 보통인부 153,671 148,510 144,481 141,096 1003 특별인부 192,375 187,435 181,293 179,.. 2022. 9. 21.
내 돈내고 먹은 제주도 수제버거 피자 맛집 - 로빙화 안녕하세요, 한다니입니다 :) 육아로 바쁜 나날을 보내다가 9월부턴 다시 블로그에 집중해보고자 힘을 냅니다 ㅎㅎ 오늘은 내 돈 내고 사 먹은 서귀포 수제버거 피자 파는 로빙화 후기입니다. (광고, 협찬으로 먹고 싶습니다. 간절히!!) 제주도에는 수제버거 맛집들이 많아요. 양가형제, 하우투플레이, 다운타우너 등등 오늘은 그중에서도 로빙화를 소개해드릴게요. 로빙화는 처음에 제주시 세화해수욕장 앞에 있었습니다. 몇 년전엔가 서귀포시 남원읍 해안도로 입구로 이사 왔더라고요. 남원 해안도로 입구에 있는데 항상 지나다니면서 보기만 하다가 수제버거가 땡겨서 찾았습니다 ㅎㅎ 외부와 내부에서 느끼듯 마치 산장에 와있는 듯합니다. 산만한 것 같지만 정돈된? 따뜻한 느낌이 있네요. 자리에 앉으면 메뉴판을 가져다주십니다. 가.. 2022. 9. 21.
육아 필수템 LG전자 식기세척기 디오스 스팀 DFB22WA 후기 안녕하세요, 한다니입니다 :) 최근 육아로 너무 힘듭니다... 체력이 딸려서 힘들다기 보단 개인 시간이 없다는게 가장 힘드네요. 육아란..... ㅠㅠ 그런 육아에서 개인 시간을 지켜줄 육아 필수템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바로, 식기세척기~!!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통 식세기라고 줄여서 말하고요, 업계(매장 판매자)에서는 보통 세척기라고 합니다 ㅎㅎ 저희 주방입니다. 정리가 되지 않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상적인 모습이죠?ㅎㅎ 저기 가운데 한칸이 식기세척기입니다. 저는 LG전자의 오브제가 아닌 디오스 제품으로 샀습니다. 오브제는 팬톤 컬러를 쓰기 때문에 리모델링한 싱크대와 컬러를 맞출 수 있었는데 디오스 제품을 산 이유는 가격때문이죠.. 오브제는 디오스와 기능은 동일하나 컬러 특화를 해서 가격이 더 비쌉니.. 2022. 2. 10.
제주도 우리집 근처에 이런 빵집 맛집이?! 시나몬롤 전문 스니프 sniff 안녕하세요, 한다니입니다 :) 다들 빵 좋아하시죠?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ㅋㅋㅋㅋ 집 근처에 빵집 맛집이 있는걸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이걸 이제야 알다니... 자자 빵돌이 빵순이 여러분 집중해주세요. 바로 여기입니다. 빵지순례자 여러분, 저장하세요. 베이크샵 스니프입니다. 시나몬롤 전문점이에요. 위치는 제주도 서귀포시 신시가지에 있어요. 법환동입니다. 저희 집에 오신 분이 스니프에서 시나몬롤 몇 개를 사 오셨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ㅎㅎ 스니프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인데요. 보통 2시 전에 솔드 아웃됩니다..... 미리 전화해보고 가세요. 전화번호는 070-8845-0727 입니다! 내부는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은 없습니다. 포장만 가능해요! 시나몬.. 2022. 1. 20.
2022년 상반기 적용 건설업 노임단가 - 건설업 임금실태 조사 보고서 안녕하세요. 한다니입니다 :) 오늘은 2022년 상반기에 적용할 건설업 노임단가 포스팅입니다!! 건설업 노임단가는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하는 임금실태 조사 보고서 상에 나와있습니다. 보고서 첨부파일은 하단에 올려두었습니다 ^^ 개별직종 노임단가는 아래와 같은데요. 공 표 일 번 호 직 종 명 2022.1.1 2021.9.1 2021.1.1 2020.9.1 1001 작업반장 189,313 182,544 180,013 174,074 1002 보통인부 148,510 144,481 141,096 138,989 1003 특별인부 187,435 181,293 179,203 167,926 1004 조력공 160,048 153,674 152,740 144,651 *1005 제도사 194,662 188,233 186,25.. 2022. 1. 11.
서귀포에서 인테리어 타일 자재 살땐 케이에스타일(KS타일) 안녕하세요, 한다니입니다. 코로나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니 최근 1-2년간 인테리어 시장이 엄청 커졌습니다. 거기에 부동산 가격이 폭등해서 기존에 살고 있는 집에서 더 오래 살려고 인테리어도 하고요. 아름답고 편한 집, 내 취향에 맞는 집을 위해 인테리어 공사, 리모델링 공사를 많이 하는데요. 거기에 필요한 마감자재를 다양하게 구비한 KS 타일 소개입니다. 제주시 화북동에 있다가 서귀포지점을 낸 케이에스타일- 케이에스타일에 원하는 자재가 없는 경우에는 제주도에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만큼 종류가 다양해요. 서귀포점은 서귀포 홈플러스 뒷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주화북점도 마찬가지고요. 서귀포점도 휘황찬란한 컴퓨터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사장님이 컴퓨터 덕후신듯! ㅎㅎㅎㅎ 로비쪽은 유광 대리.. 2022. 1. 10.
테이블링으로 연돈 예약 성공! 제주도 돈까스 맛집 연돈 후기 안녕하세요, 한다니입니다 :D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스타식당을 많이 배출하고 있죠? 그중에서도 연돈이 아마 가장 좋은 쪽으로 유명하지 않을까 싶어요. 연돈은 포방터에 위치했던 돈까스 전문점인데요. 원래 상호는 돈카2014였습니다. 돈카 2014는 백종원의 엄청난 지지를 받으며 일약 스타식당으로 거듭났습니다. 그런 돈카 2014가 상호를 연돈으로 바꾸고 제주도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입구쪽의 백종원 호텔인 더본 호텔 옆 상가에 오픈한 건 다들 알고 계시죠? 한때 제주도 연돈은 캠핑의 성지였습니다 ㅎㅎㅎ 텐트 치고 밤새 줄 서야만 먹을 수 있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사람이 모일 수 없으니 어플을 통해 예약을 받습니다. 연돈 매장 입구에 이렇게 이용안내문이 붙어있습니다. 어플 이름은 '테이블링'입니다. 연돈 예약권.. 2021. 12. 22.
2022년 적용 2021년 엔지니어링업체 임금실태조사 결과 발표 안녕하세요, 한다니입니다 :) 2022년도 엔지니어링 업체에 임금을 적용할 수 있는 기준이 발표되었네요! 2021년에 조사한 결과라서 제목에 "2021"이 들어갑니다. 적용시기는 2022년 1월부터이니 착오가 없으시길 바랄게요 ^^ 엔지니어링기술부문*별 기술자 평균임금(엔지니어링 노임단가) (단위 : 원, 1인 1일 기준) 구분 기계•설비 전기 정보통신 건설 환경 원자력 기타** 기술사 405,940 398,476 387,707 390,500 379,482 482,622 363,780 특급기술자 332,140 294,925 282,727 308,530 290,502 420,219 292,190 고급기술자 286,405 254,591 258,258 253,985 262,115 325,702 247,580 .. 2021. 12. 13.
불금에 집술 혼술 어떠세요? 피콕포차 훈제막창 후기 안녕하세요, 한다니입니다 :D 오늘은 금요일이네요. 벌써부터 퇴근이 기다려집니다! 위드코로나 선언 이후로 코로나가 더욱 심각해진 요즘입니다. 국내에도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왔네요 ㅠㅠ 오늘은 사적모임 제한 발표까지 있었습니다. 어디 나가서 밥먹기도, 술 한잔 하기도 부담되죠? 그래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술안주 포스팅입니다. 피콕포자 훈제막창~! 내돈내산임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이마트에서 산 피코크 피콕포차 훈제막창입니다. 피콕포차는 이것저것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막창을 좋아해서 사 왔습니다. 용량은 600g으로 두 사람 먹기에 적당합니다. 냉동 보관하는 냉동제품입니다. 돼지 막창의 원산지를 보니 미국, 스페인, 아일랜드 등이네요. 등. 이 부분이 좀 걸립니다 ㅎㅎ 훈제막창은 양념도 살짝 되어있습니다. 제.. 2021. 1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