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가파도 배시간과 하늘에서 본 가파도 - 청보리축제는 취소됐어요

by 한다니 2020. 3. 24.
728x90

오늘은 2020년 3월 24일 입니다.

 

며칠 전에 가파도에 다녀왔습니다.

 

가파도 청보리를 보러요! ㅎㅎ

 

가파도를 가려고 여객선 배시간을 올렸었는데요.

 

https://handanee.tistory.com/6

 

가파도 가는 법 - 운진항 여객선 배시간표

오늘은 2020년 3월 20일입니다 :D 봄이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각 지역 유채꽃 축제 등등 꽃을 보러 많이 다니시죠? 제주도에는 봄에 청보리가 아주 이쁩니다. 특히 섬 속의 섬 가파도에서..

handanee.tistory.com

 

 

그런데 오늘 보니 여객선사에서 가파도 배시간표를 완전히 바꿔서 올렸네요.

 

 

 

공지사항으로 배시간 변경으로 올라왔던 건데 정기 시간표로 올렸네요.

 

참고하세요!

 

 

 

 

가파도 청보리를 보러 가면 당연히 카메라를 챙기지만

 

항상 꿈꿔오던 드론을 가져갔습니다.

 

가파도 맛집 용궁식당에 가서도 맛있는 밥을 먹는 둥 마는 둥 오로지 드론 날리기에만 급급했어요; ㅎㅎ

 

 

파란색으로 된 큰 지붕이 가파도 맛집 용궁식당이예요. 용궁식당은 용궁정식이 유명하죠!

 

이번에 가보니 리모델링해서 더 크고 깨끗해졌어요 ㅎㅎ

 

 

 

드론을 점점 더 멀리 보내봅니다.

 

날아라 드론~

 

 

 

 

 

 

가파리 마을과 가파도 청보리밭

 

청보리축제가 코로나로 취소되었지만 관광객은 다들 마스크 챙겨 쓰고 여행을 하고 있었어요.

 

이번 주부터 2주간은 국무총리께서 3월 23일부터 4월 5일까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죠.

 

4월 5일 이후에도 가파도 청보리는 남아 있으니 그 이후로 방문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오리 모양의 섬 가파도 -

 

 

 

 

 

 

 

 

가파도에서 북쪽 방향으로는 제주도 본섬이 있고 한라산이 있습니다.

 

날씨가 맑은 날은 가파도에서 보는 제주도 한라산이 장관인데

 

안 보여서 속상하기만 하네요 ㅠㅠ

 

 

사실은 드론이 좋지 않아서 속상합니다 ㅎㅎㅎㅎㅎ

 

 

 

 

 

 

 

풍력발전기 2기가 돌아가는 섬 가파도

 

 

 

 

 

청보리밭도 있고, 유채밭도 있고, 경작하지 않은 밭도 있네요.

 

 

 

 

 

 

 

 

 

 

 

 

 

 

 

미니어처 같은 가파리 마을

 

알록달록한 지붕의 색깔이 너무 이쁘죠?

 

 

 

 

 

 

 

 

 

 

 

 

 

 

 

 

 

 

 

 

수채화처럼 그림 같은 가파도 청보리밭

 

 

 

 

 

 

 

 

 

 

 

 

 

 

 

 

 

 

 

가파도는 제주도 올레길 10-1코스 입니다. 섬을 한 바퀴 걸어보는데 4km 정도로 1시간이면 충분해요.

 

 

 

 

 

 

 

가파도에서는 이런 제주 올레길을 자전거로도 돌아볼 수 있습니다.

 

 

 

 

 

 

밭에 중간중간 있는 네모난 것들은 무덤입니다.

 

무덤 주변으로 사다리꼴 모양의 돌을 쌓아 둘러놓은 담을 보통 산담이라고 합니다.

 

 

 

 

 

 

가파도는 해발 20m 입니다. 오타 아니고요. 20미터 맞습니다 ㅎㅎ

 

그러다 보니 높은 곳이 없어 섬을 전망하긴 힘들지만 그래도 가파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전만대를 만들어 놓았네요!

 

 

 

 

 

 

 

 

저기 바다 뒤에 보이는 섬이 마라도입니다.

 

크고 좋은 드론은 아마 가파도에서 마라도까지도 비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시계비행을 해야 하니까 그러진 못하겠지만요!

 

 

 

 

 

 

 

모슬포 운진항에서 여행객을 태운 여객선이 가파도  선착장인 상동으로 들어오네요.

 

저는 이 배를 타고 다시 나갔답니다 ㅠㅠ

 

 

 

여유 있게 오래 머물고 싶은 가파도였습니다.

 

사진으로나마 힐링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