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

비오는 날엔 제주막걸리와 파전이 맛있는 중문 맛집 동남골

by 한다니 2021. 8. 14.
728x90

안녕하세요 한다니입니다 :)

 

제주도는 며칠째 비가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동안은 계속 비가 예정되어있네요 ㅠㅠ

 

 

비 오는 날엔 뭐가 땡기시나요?

 

바로 막걸리에 파전이죠 ㅎㅎ

 

 

제주도는 지역 막걸리인 제주막걸리가 있습니다.

 

막걸리통 라벨이 분홍색이어서 분홍막걸리, 부농막걸리라고도 부르죠 ㅎㅎ

 

<출처:뉴제주일보>

 

사진을 보시면 막걸리 두병이 있는데 다른 점이 있을 겁니다.

 

바로 뚜껑 색깔인데요.

 

여기서 제주막걸리 고르는 꿀팁 나갑니다!

 

왼쪽의 흰색 뚜껑은 수입쌀을 사용해서 만든 막걸리이고요.

 

오른쪽의 녹색 뚜껑은 국산쌀을 사용해서 만든 막걸리입니다.

 

녹색 뚜껑은 대형마트 위주로 납품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개피셜이나 주변 지인피셜로는 흰색 뚜껑이 더 맛있답니다.

 

참고하세요 ㅋㅋ

 

 

 

<출처 : 네이버 지도>

 

파전 맛집 동남골은 서귀포 중문에 있습니다.

 

주인아주머니 혼자서 운영하는 작은 가게고요.

 

4인 테이블이 4개 있습니다.

 

 

막걸리와 환상의 조합 안주는 전이죠

 

전 중의 전

 

전 of 전, 파전입니다

 

 

먼저 막걸리와 파전을 주문했습니다.

 

퇴근하면서 회사 동료들과 함께 막걸리 한잔 하러 왔습니다.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파전과 함께 막걸리가 한 병씩 사라지고 있습니다.

 

막걸리는 냉장고에서 그냥 가져다가 먹습니다 ㅎㅎㅎ

 

 

 

 

파전을 절반정도 먹었을 때, 바로 그때가 계란말이 주문 타이밍입니다!

 

계란말이 만드는 시간을 고려해서 파전을 딱 다 먹었을 때 나올 수 있기 위함이죠.

 

프로 계산러-

 

 

계란말이 비주얼이 너무 깜찍하지 않나요 ㅎㅎ

 

막걸리가 술술 들어가고 푸념과 이상들이 서로 부딪치는 잔을 통해 오고 가는 

 

비 오는 날의 정서, 

 

 

 

 

 

 

몸에서 단백질이 부족하다는 신호를 받고 주문한 동태전입니다.

 

마무리는 역시 고기죠. 물고기 ㅎㅎ

 

늘어나는 막걸리 병을 테이블에 계속 둘 수가 없어서 한번 치웠는데도

 

금세 저만큼 다시 쌓이네요~!

 

 

 

서귀포 중문에 오셔서 저녁에 비가 온다면 도민들만 찾는 맛집

 

동남골을 추천드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