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베란다 텃밭에서 수확한 20일무 래디시(적환)~!

by 한다니 2020. 4. 9.
728x90

 

 

저는 테라스형 1층 집에 살고 있어요.

 

그래서 테라스에서 고양이를 키우고 있고요 ㅎㅎ

 

화분들을 사서 테라스 텃밭으로도 쓰고 있는데요.

 

도시텃밭 아닌 도시텃밭인 셈이죠.

 

 

 

 

오늘 아침엔 20일무, 이름하여 래디쉬(적환)을 베란다 텃밭에서 시범삼아 수확해봤습니다.

 

짜잔~~~~

 

 

 

 

 

 

진짜 이쁘죠? ㅠㅠㅠㅠㅠ

 

잎이 크게 자라진 못했는데 20일무는 아주 잘 자라 주었네요.

 

 

파종하고 20일만에 자란다고 해서 이름이 20일무 인데요. 그렇게 빨리 수확은 안돼네요.

 

2월 28일쯤 씨앗을 심었는데 4월 9일에 첫 수확을 한거니까 40일정도?! ㅎㅎ

 

근데 아직 작은거 같아서 좀 더 키워봐야겠어요.

 

 

 

수확하면 피클을 담을 예정입니다 ~ !

(저말고 와이프가요)

 

 

 

 

저는 그저 씨만 뿌리고,

 

물만 주고,

 

사랑한다 속삭여주고,

 

복토만 해준 것 뿐인데,

 

이렇게 사랑스럽게 잘 자라주다니요.

 

 

20일무가 커가면서 흙 위로 올라오는데 그럴 때 7~10일 간격으로 복토를 해주어야 잘 자란답니다 ^^

 

 

 

 

 

오늘 아침에 와이프랑 저랑 둘 다 기뻐서 소리 질렀어요 ㅋㅋㅋ

 

 

http://www.nongdal.co.kr/

 

농사의달인

농자재 전문쇼핑몰, 비료, 농약, 종자, 묘목, 농자재, 가정원예, 원예자재 판매

www.nongdal.co.kr

 

씨앗과 농자재는 농사의달인에서 주문했어요.

 

 

 

테라스에 있는걸 전부다 여기서 산건 아니고요.

 

5일장 장날 장에 가서 산 것도 있고,

 

집 근처 원예상에서 산 것도 있어요 ㅎㅎ

 

 

 

 

 

 

2천원 주고 산 무씨앗 20일무 코메트 ~ !

 

아직 씨앗이 겁나 많이 남아있어요 ㅎㅎ 

 

주말에 전부다 수확한 다음에 또 심을까 해요.

 

 

 

지난 주말엔 손가락당근 당근씨앗과

 

상추씨앗 로메인상추를 심었답니다.

 

당근씨앗은 벌써 싹이 났어요! ㅎㅎㅎ

 

사진은 다음에 다시 올려 볼게요 ^^

 

 

 

 

 

베란다 텃밭은 스트레스를 풀 요량으로 시작했어요.

 

흙을 고르고, 관리하다 보면 잡생각들이 사라져서

 

스트레스 푸는데 도움이 되고,

 

마음에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아요 !

 

 

 

 

 

p.s. 혹시.........떡잎이 나오고 좀 지나면 본잎이 나오는데요.

 

떡잎은 나중에 제거를 해줘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놔둬도 되나요?

 

 

검색해도 안나오네용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