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아이패드 미니5세대를 대체할 수 있을까요? 아마존 파이어 HD8 2020 언빡싱

by 한다니 2020. 10. 26.
728x90

지난번에 아마존 프라임데이에 아마존에서 제작 출시한

 

amazon fire hd8 2020 32GB을 샀다고 말씀드렸는데요.

 

 

handanee.tistory.com/54

 

아이패드 미니 대신 아마존 프라임데이 할인받아서 FIRE HD 8 2020 샀어요!!!!

한다니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이네요... 코로나 19 때문에 일이 어려워져서 힘든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다들 힘내세요! ㅠㅠ 아마존 프라임데이였습니다. 이제 막 끝이 났네요. 예전부터 태블릿

handanee.tistory.com

 

 

 

배대지를 통해서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얼마 주고 샀는지 먼저 보실까요?

 

 

 

 

달러로 54.99$ 결제했는데 한화로 64,403원 나왔어요!

 

엄청 저렴하죠?ㅎㅎㅎㅎ

 

 

 

 

 

아마존 결제금액 밑에 애플은

 

애플 워치 SE를 결제한 내역이네요.

 

이것도 배송 오면 개봉기 한번 올려볼게요 ^^

 

 

 

 

 

 

 

아마존은 직배송이 안돼서 배대지를 이용했어요.

 

배대지는 '직구직구'라는 사이트를 이용했고요.

 

배대지 비용은 그럼 얼마나 나왔을까요?!

 

 

 

직구직구에서 청구한 배송비용은 9.1$ 나왔어요.

 

한화로 10,597원이네요.

 

15일에 구매한 제품이 배대지에는 17일에 도착을 했고요

 

20일에 미국에서 한국으로 발송이 되어서 

 

23일에 제주도에서 받아봤어요.

 

생각보다 빨리 와서 좋았습니다.

 

직구직구 추천드립니다!!

 

 

 

 

 

 

그럼 태블릿 pc 비용 64,403원 + 배대지 비용 10,597원은 ?!?!?!

 

소오름 

 

75,000원입니다!!!!!

 

 

대박이죠? 그렇죠? 대박? ㅎㅎㅎ

 

이렇게 딱 떨어질 일인가요 ㅎㅎ

 

 

 

국내에서 어떤 셀러들은 89,000원으로 가끔 팔던데 그것보다도 훨씬 저렴하게 샀습니다.

 

프라임데이는 지나갔으니까 앞으로 11월 27일에 있을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리시면

 

아마 또 세일해서 저렴하게 사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아마존 패드 개봉기 드디어 시작!

 

 

 

택배박스를 받았습니다. 

 

아마존 박스인가 봐요 ㅎㅎ 

 

 

 

 

직구직구에서 붙인 택배 송장입니다.

 

직구직구는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나 봐요.

 

 

 

 

 

 

박스를 열어 보니 뽁뽁이에 쌓인 태블릿 PC랑 

 

큰 역할 못 할 것 같은 완충재가 조금 들어있네요 ㅎㅎㅎ

 

 

 

 

 

택배박스에서 제품 박스를 꺼냈습니다.

 

얼른 뽁뽁이를 풀어 볼게요!

 

 

 

 

 

 

 

 

두둥, 오렌지색 amazon FIRE HD8 32GB 박스가 아름답네요 ㅎㅎ

 

 

 

 

 

 

 

뒷면은 그냥 광고, 홍보-

 

HD디스플레이어,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디자인, 보고 듣고 읽고 즐기고, 

 

아마존의 A.I 프로그램인 ALEXA에게 물어보라는 내용이 대충 쓰여있는 거 같고요.

 

10세대 HD8 태블릿, 아마존 파워 어댑터, USB 충전 케이블 등등이 들어있답니다 ㅎㅎ

 

 

 

 

 

 

박스 옆면을 보니......... 제품 박스가 어디서 눌려졌나 봅니다 ㅠㅠ

 

제품엔 이상이 없겠죠? 그렇겠죠? ㅠㅠ

 

 

 

 

 

 

개봉해볼 시간입니다.

 

지난번 기계식 키보드 레오폴드 FC900R PD 개봉기에서도 썼듯이

 

박스의 저 봉인실은 별것 아닌 것 같은데 신뢰를 줍니다.

 

이제 더 세상 물이 들어서 의심이 많아진 나이인가 봐요 ㅠㅠ

 

봉인실이 있고 없고 차이가 크네요 이제.

 

 

2020년 제품은 10세대인데 

 

이전 세대 제품은 초코파이 박스를 뜯듯이

 

제품 포장 종이 박스를 뜯어야 했는데

 

봉인 씰을 뜯는 방식으로 바뀐건 칭찬해줘야겠어요.

 

 

 

 

 

 

봉인 씰을 잡고 화살표 방향으로 뜯습니다 -!

 

(두근두근)

 

 

 

 

 

 

쭈우욱 뜯어봅니다 ㅎㅎㅎㅎㅎ

 

 

 

 

 

 

 

뜯고 윗부분으로 상자를 열어보니

 

검은색 패키지가 나오는데요.

 

아마 저것을 당기면 제품이 나오려나 봅니다.

 

 

 

 

 

 

자, 저 부분 잡으시고,

 

당기세요!!!

 

 

 

 

 

슬금슬금 나오는 파이어 HD8

 

한 손엔 휴대폰을 들고 있느라 슬금슬금 나오네요 ㅎㅎ

 

개봉하는 맛이 나게 해주는 패키징 아이디어가 좋습니다.

 

 

 

 

 

 

 

 

 

 

 

끝까지 꺼내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저기 밑에 웃고 있는 아마존 로고 안에는

 

아마 케이블, 충전기, 설명서? 같은 게 들었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패드를 꺼낸 다음에 -

 

 

 

 

 

저 패키지 내부를 보니 역시 그렇습니다 ㅎㅎ

 

예상과 동일하네요.

 

 

 

 

 

케이블은 사무실에서 쓸 요량으로 비닐을 제거했습니다.

 

충전기는 쓸 일이 없을 것 같고요. 설명서랑 함께 다시 패키지 내부에 넣었습니다.

 

 

 

 

그럼 이제는 본론으로 돌아가서 본품을 살펴볼게요.

 

 

제품 포장 비닐은 제일 나중에 제거할 거예요.

 

비닐 벗기자마자 전면 LCD 보호 필름을 깨끗하게 부착하기 위함이죠!

 

 

 

 

 

 

 

 

뒷면엔 뭐라 뭐라 쓰여있습니다.

 

 

 

 

 

뒷면 재질은 플라스틱입니다.

 

스크레치가 잘 생기는 제일입니다.

 

사자마자 스크레치가 한 개 생겼지만

 

가격을 생각해서 참고 견뎌냈습니다 ㅎㅎ

 

 

 

 

 

 

메이드 인 차이나

 

아마존 파이어 HD8 2020 (10gen)

 

 

 

 

 

 

각종 버튼은 상단에 다 몰려있습니다.

 

왼쪽부터 볼륨 업/다운 버튼

 

전원 버튼

 

음성 마이크

 

USB-C 충전단자

 

3.5mm 이어폰 단자

 

 

전면이나 후면 카메라는 화소수가 동일한 200만 화소입니다.

 

그냥 카메라가 있는 정도입니다. 쓸 일은 화상회의 정도겠네요.

 

 

 

 

 

 

볼륨 버튼에 대해 한 말씀드리면 

 

가로모드로 볼 경우 방향에 관계없이 위쪽을 누르면 볼륨 업이 되고

 

아래쪽을 누르면 볼륨 다운이 됩니다.

 

이 부분도 사용상 편리한 점이겠네요.

 

아이패드는 볼륨 업다운이 고정이랍니다 ㅎㅎ

 

 

 

 

하단엔 아무것도 없습니다.

 

 

 

 

 

 

좌측면엔 스피커 2개가 있습니다.

 

스피커 위치가 마음에 드네요.

 

스피커가 상단이나 하단에 있는 경우

 

가로 모드로 넓게 영상을 볼 때 좌측이나 우측에서 소리가 들려서

 

거슬릴 텐데

 

이렇게 스피커가 위치한 경우는 가로모드에서 소리가 아주 잘 들리죠.

 

 

 

 

 

 

반대쪽엔 microSD 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인식은 1TB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중에 512gb 정도 하나 사서 넣어야겠어요.

 

 

 

 

 

아마존 FIRE HD8 2020 자세한 스펙을 보면요.

 

<출처:아마존>
<출처:아마존>

 

 

 

이렇습니다.

 

가장 아쉬운 건 디스플레이 해상도입니다.

 

FULL HD 가 아니라 그냥 HD 해상도입니다 ㅠㅠ

 

그다음 아쉬운 건 무게인데요.

 

제조사에서 명시하고 있는 건 355g입니다.

 

집에 있는 저울로 무게를 재어보니 352g 이 나오네요.

 

아이패드 미니 5세대가 299g 정도 나와서 대략 50g 정도 더 무거운데요.

 

이게 생각보다 큽니다.

 

침대나 소파에 누워서 파이어 hd8을 써보니 아이패드 미니 쓸 때보다

 

손이 더 아프더라고요....

 

간사한 몸뚱이-

 

 

 

 

 

이제 외관은 살펴봤으니 LCD 보호 필름을 붙여볼까요?

 

 

 

LCD 필름은 인터넷에서 제일 저렴한 걸로 주문했습니다.

 

보호필름 하나 4,600원

 

제주도 추가 배송비 5,500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부를 보니 보호필름 1장과

 

얇디얇은 부직포 천 1장이 들어있네요.

 

저 천은 한번 만져보고 바로 버렸어요! ㅎㅎ

 

1번 스티커의 필름을 제거하고 저 면을 태블릿 PC에 부착할 거고요.

 

 

 

 

2번 스티커의 필름을 제거하면 깨끗한 화면이 됩니다.

 

보호필름 붙이는 언제나 손이 떨립니다.

 

먼지가 들어가지 않을까

 

기포가 들어가지 않을까

 

노심초사 불안불안.....

 

 

 

심호흡 좀 하고

 

이제 필름을 한번 잘 붙여볼까요?

 

 

 

 

 

 

 

 

 

 

 

 

 

 

 

 

 

 

짜잔

 

네,

 

늘 그렇듯이

 

망했어요

 

feat. 똥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기포는 며칠 지나면 사라지는 신기한 매직이 일어납니다.

 

먼지만 안 들어가게 조심하세요.

 

먼지는 2개 생겼네요 ㅎㅎㅎ

 

 

 

길고 긴 언빡싱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엔 아마존 파이어 HD 케이스 후기랑

 

아이패드 미니5 외형이랑 비교한 포스팅을 올려볼게요!

 

 

 

 

 

 

가성비 패드로는 이만한게 없는 것 같아요

 

7만 5천원짜리 패드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