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FOOD

제주 현지인 맛집 연동 [재벌식당] 곰탕 리얼 후기

by 한다니 2020. 4. 21.
728x90

제주 도민맛집을 계속 알려드리고 있어요 :D

 

이번에는 곰탕으로 유명한 재벌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이젠 유명해져서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도 많이 찾는 그런 식당이 되었어요.

 

 

 

설명해드리기 전에 일단 곰탕 비주얼부터 보시죠 ㅎㅎ

 

 

 

 

고기 양이 보이시나요????

 

고기 양이 어마어마해요.

 

엄청 많습니다!! ㅎㅎㅎㅎ

 

국물도 고소하고 맛있죠 당연 ^^

 

 

 

 

 

 

 

 

재벌식당의 위치는 제주 한라병원 뒤편 주택가에 있는데요.

 

초행길이시라면 꼭꼭 네비게이션을 찍고 가세요.

 

주택가에 도로가 협소해서 

 

대부분의 도로가 일방통행이예요.

 

이걸 잘 모르고 오시는 관광객분들이

 

역주행을 꽤나 많이 해서 주민들을 힘들게 한답니다 ㅠㅠ

 

 

재벌식당 영업시간은 당일 재료 소진하면 문을 닫는다고 하는데요.

 

평일은 보통 오후 1~2시쯤 소진된다고 합니다.

 

가실 때 전화해보고 가셔요.

 

064-744-0677 이네요.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통행하는 차량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길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재벌식당 간판엔 곰탕 전문이라고 크게 쓰여있네요.

 

 

 

 

 

 

입구 보이시나요? ㅎㅎ

 

노포 느낌도 물씬 나고요.

 

대기도 있는 편이라 바깥엔 의자도 몇 개 준비해놨네요.

 

토요일 1시쯤 찾아갔는데 대기 없이 잘 먹었네요.

 

 

 

 

 

 

 

 

재벌식당 현관문에 붙어 있는 안내문입니다.

 

* 장소가 협소하여 2인 이상 식사 가능합니다.

(1인 1식사 원칙으로 합니다)

 

* 노 키즈존(아이들은 받이 못합니다.)

뜨거운 국물로 인한 아이들의 화상 우려)

 

* 포장은 안됩니다.

(하루 한정, 그릇으로 포장은 불가합니다.)

 

 

 

 

 

메뉴판은 이게 전부예요.

 

재벌식당 곰탕 13,000원

 

 

단일 메뉴입니다!

 

뭔가 전문적이죠 정말? ㅎㅎ

 

현지인들만 찾아왔던 이유가 있네요.

 

 

내부에도 안내문이 하나 붙어있어요.

 

* 1인 1식사를 부탁드립니다.

* 곰탕 포장은 불가합니다.

* 뜨거운 국물 화상주의 바랍니다.

 

 

 

 

 

주방은 입구 쪽에 오픈되어 있습니다.

 

주문을 하면 즉시 고기를 토렴 하고 

 

곰탕 국물을 부어서 나옵니다.

 

오래된 식당이지만 주방은 깨끗해 보여서 다행이네요 ^^

 

 

 

 

 

가게 내부입니다. 

 

4인 테이블이 6개 배치되어 있습니다.

 

소박한 식당이에요 ^^

 

 

 

테이블에는 삼다수 2L 병이 놓여있는데요.

 

정수기를 물을 받아서 사용하지 않고

 

그때그때 새 생수병을 주십니다.

 

조금 남아있는 생수병은 바로 앞 손님들이

 

부어 마신 거니까 안심하고 드셔도 될 것 같아요.

 

 

 

 

 

정말 소박한 재벌식당이죠? ㅎㅎ

 

화장실 들어가는 입구네요.

 

 

 

 

 

주문을 하고 나면 바로 밑반찬을 가져다주십니다.

 

그릇이 너무 예쁘죠? ㅎㅎㅎ

 

엄마집에서 밥먹는 기분이 들었네요.

 

반찬은 전반적으로 좀 달달했어요 ^^

 

 

 

 

 

 

밥 그릇 보이시나요? ㅎㅎ

 

진짜 엄마가 해주시는 밥 같죠? ㅎㅎ

 

밥그릇이 보통 가정집의 국그릇 사이즈보다 조금 작아요

 

일반적인 밥그릇보단 크고요.

 

 

즉, 밥 양이 엄청 많습니다 ~!!!

 

쌀 상태도 깨끗하고 좋아 보이고 밥맛도 좋았어요.

 

주문하면 그때그때 밥솥에서 퍼담아 주시네요.

 

 

 

 

이렇게 한상이 차려졌습니다.

 

이제 재벌식당의 유일한 메뉴이자

 

시그니쳐 메뉴인 곰탕을 보시죠 ㅎㅎ

 

 

 

뽀얀 국물이 먹음직스럽습니다.

 

우유맛도 나고 고사하고 맛있어요.

 

간이 좀 된 것 같아서

 

소금은 넣지 않고 후추만 조금 뿌려서 먹었어요.

 

 

 

 

 

 

고기의 상태도 좋아 보이고

 

질기지 않고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양도 엄청 많았고요.

 

 

 

고깃국 너무 좋아요 +_+

 

 

 

도민 맛집 재벌식당 곰탕 한 그릇 뚝딱 클리어했습니다~!!!!

 

 

 

 

 

밥도 양이 많아서 와이프랑 한 그릇으로 나눠먹고

 

한 그릇은 그대로 남겼네요 ㅎㅎㅎ

 

 

 

다음에 재방문 의사 10,000% 입니다 ㅎㅎ

 

 

 

이상 블로그 쓰는 동안 계속 침 삼켜가며 쓴 제주 연동 맛집 재벌식당 후기를 마칩니다 ^^

 

댓글